회장인사말

2018_hj.jpg

회장 이달권  

우리 대종회(大宗會)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인천이씨대종회(仁川李氏大宗會)는 고려 제8대왕 현종(顯宗)15년(서기1024년)에 상서좌복야상주국소성현개국후식읍일천오백호(尙書左僕射上柱國邵城縣開國侯食邑一千五百戶)에 증직(贈職)되신 휘 이허겸(諱 李許謙)할아버지를 시조(始祖,1世)로 모시는 씨족단체입니다.

 

우리 인천이씨 선조님들께서는 130여년간 고려왕조의 중흥을 이루는데 앞장서 오셨으며 조선왕조에서도 초기 국가경영기반을 닦는데 크게 기여하셨습니다. 또한 후손들이 천년이 넘는 유구한 세월동안 시조공의 묘소를 보존 수호하여 오고 있으며 시조공의 재실인 원인재를 묘소옆으로 이건증축하여 숭조의 전당으로 가꾸고 대동보편찬 및 소성회관 마련과 대전뿌리공원 내 성씨조형물을 건립하였습니다.

 

우리는 빛나는 전통과 명성을 기반으로 선조의 얼을 선양하고  조상을 높이 받드는 숭조사업, 그리고 미풍양속과 충효사상을 고양하는 애종정신의 함양으로 우리의 후손들이 정의롭고 올바른 가치관을 정립하여 나라와 민족에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는 인천이씨 대종회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존경하는 종친일가 여러분!

우리는 선조님들의 위업을 선양 · 계승 · 발전하기 위하여 세대간의 시공(時空)을 뛰어넘어 서로의 의견을 공유하고 친목을 돈독히 할 수 있도록 이 홈페이지가 지식과 경륜이 융합된 창의적인 시스템으로 종인 여러분간의 소통을 강화하고 대화의 폭을 넓힘으로써 더욱 진보된 대종회의 진면목을 보여드릴 것을 약속드리며 항상 종인들의 소리에 귀 기울일 줄 아는 대종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인천이씨대종회를 더 많이 사랑해 주시고 아낌없는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8년  4월

인천이씨대종회 회장  이달권(李達權)  배상